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페이 출시 및 사용방법 안내

LIFE/생활정보

by cocs magazine 2023. 3. 21. 12:11

본문

출처 : 현대카드

국내에 애플페이 출시를 예고한 뒤 2023년 3월 21일(화) 드디어 애플페이가 국내에 런칭했습니다.

그동안 국내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삼성페이만 지원되어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모바일 결제를 할 수 없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애플페이는 현대카드로 사용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및 온라인(웹사이트 및 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삼성페이와 달리 애플페이는 일단 현대카드로만 등록이 가능해 현대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다른 카드 사용자들은 당분간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출처 : 애플페이

출처 : 애플페이

또, NFC를 지원하지 않는 단말기 사용처에서도 애플페이 사용이 안되는 점 또한 아쉬운 부분입니다. 현재 국내에 NFC 단말기 사용처가 부족하기 때문인데, 이부분은 점차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애플페이 등록 가능 카드

애플페이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중 비자와 마스터 등 해외 겸용 카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멕스(AMEX), Diners, 유니온페이(UnionPay) 브랜드 카드는 사용이 제한되며 법인명 법인 카드와 택시 및 화물차 유가보조금 카드도 이용이 제한 되니 현대카드를 새로 발급 받고 애플페이를 사용할 사용자들은 현대카드 발급 시 이부분을 체크해야 합니다.

출처 : 현대카드 다이브

애플페이 등록

1. 아이폰의 '지갑' 앱에서 신용카드 및 체크 카드 등록 (*국내 전용 카드는 현대카드 앱에서만 추가 가능)

2. 현대카드 앱

 

*현대카드 등록 후 등록 완료 문자메세지를 받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자메세지를 받기 전에는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출처 : 현대카드

애플페이 사용처

현재 애플페이는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을 비롯한 편의점과 맥도날드, 롯데리아, 파리바게트, 블루보틀, 쉑쉑버거, 투썸플레이스, 빽다방, 할리스커피, 다이소, 롯데마트, 이케아, 더현대, 롯데백화점, 롯데하이마트, 롯데시네마, 홈플러스, 농협하나로, LG전자, 그랜드하얏트호텔, 콘래드호텔 등의 오프라인과 배달의민족, 도미노피자, 폴바셋, 롯데온, Hmall, 더갤러리아, GS SHOP, 무신사, KOREAN AIR, SRTplay, 텐바이텐 등의 온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출처 : 현대카드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