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수요가 점차 늘어나는 시점에서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모르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정책이 대폭 변경됩니다.
이번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은 2023년 4월 1일부터 시행되고, 마일리지 적립률, 공제기준, 우수회원 제도, 캐시 앤 마일즈 등 많은 부분에서 큰 폭으로 개편이 이뤄지게 됩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개편안의 큰 변화는 기존 국내선 1개와 동북아시아, 동남아시아, 서남아시아, 미주/구주/대양주 등 4개 국제선 지역별로 마일리지를 일괄 공제했으나, 개편 이후에는 지역별이 아닌 운항거리에 따라 국내선 1개와 국제선 10개로 기준이 세분화되어 장거리 여행의 경우 마일리지 공제가 더 늘어난다는 점입니다.
마일리지 적립률 변경
항공 운임 및 운항 거리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률이 세분화 됩니다.
일등석 및 프레스티지석의 적립률을 높이고, 일반석 적립률은 세분화 합니다.
보너스 항공권(A/O/X)은 마일리지 적립이 불가하고, 좌석승급 보너스(A/Z) 이용 시 최초 구매한 항공권의 적립률을 따릅니다.
마일리지 공제기준 변경
보너스 항공권 및 좌석승급 보너스 이용 시 마일리지 공제 기준이 '지역'에서 '운항거리(마일)'로 변경됩니다.
공제 마일리지는 탑승 구간(Seg)별로 적용되고, 두 구간 이상 결합된 여정의 경우 구간별 공제 마일리지를 각각 공제합니다.
예) 로스앤젤레스 - 인천 - 홍콩 일반석 평수기 이용 시 8구간 40,000마일 + 3구간 15,000마일 = 총 55,000마일 공제
우수회원 제도 변경
기존 모닝캄 클럽,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 밀리언 마일러 클럽에서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로 변경됩니다.
모닝캄은 정해진 탑승 마일리지나 탑승 횟수를 충족해야 자격을 얻게 되었지만 개편 이후에는 신규 회원이라도 실적이 우수하면 다음해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가 될 수 있습니다.
회원 등급에 따라 최대 80%까지 추가 적립하는 엘리트 마일도 추가 되었습니다.
우수회원 제도는 2024년 2월 1일부로 적용됩니다.
캐시 앤 마일즈
캐시 앤 마일즈는 적립된 마일리지를 항공 예약 뿐만 아니라 제휴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교보문고, 이마트, 메리어트호텔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으로 인해 장거리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은 이번 개편안을 잘 확인하시고 여행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자료 : 대한항공 홈페이지
항공사별 해외여행 초특가 이벤트 (0) | 2023.02.03 |
---|
댓글 영역